게임산업은 우리의 새로운 성장동력입니다!

설립근거

  • 근거법률

    • 「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」제24조의2

설립목적

  • 게임물의 윤리성 및 공공성 확보
  • 사행심유발 또는 조장 방지
  • 청소년의 보호
  • 불법게임물의 유통 방지

연혁

  • 2014

    • 11.20~11.23. 국제게임전시회(G★2014) 참가
    • 11.20. USK(Unterhaltungssoftware Selbstkontrolle),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,
    •   게임물관리위원회 MOU 체결
    • 10.24~10.25. 2014년 정책심의 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 개최
    • 08.04~08.20. 2014년 여름등대 문화학교 주관
    • 06.20. 제1 회 등급분류심의회의 개최
    • 06.16. 제2 차 등급분류설명회(판교 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) 40여 명 참여
    • 06.09. 제1 차 등급분류설명회(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) 13개 업체 참여
    • 06.09. 등급분류심의업무 개시
    • 06.02. 임시 웹페이지 구축 및 등급분류시스템 오픈
    • 05.23.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출범
    • 05.23. '등급분류온라인심의종합시스템' 운영 개시
    • 05.23.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위원 위촉
    • 05.23. '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운영규정'제정
  • 2013

    • 12.12. 게임물 민간등급분류기관 지정
    • 10.21.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설립준비단 구성

임무

  • 게임물의 등급분류 결정
  • 게임물의 청소년 유해성 및 사행성 확인
  • 등급분류를 받은 게임물의 제작·유통 또는 정상적인 이용제공 여부의 확인·점검 등 등급분류의 사후관리
  •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한 신속하고 유연한 민원 처리
  •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제공되는 불법 게임물 등의 시정권고
  • 게임물 등급분류의 객관성 확보를 위한 조사·연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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